본문 바로가기
IT + 인터넷 + 디자인/리뷰

어마어마 하네요 Apple Display XDR 애플 디스플레이 XDR

by 윙글러 2020. 3. 19.
반응형

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이야기를 하던 중에 애플 모니터 봤냐는 말에 

"아 아이맥 말야? "라고 했더니

"아니 모니터새로 나온 있어 봐 봐~ "라고 하더군요 바로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더니 진짜 모니터가 출시되었네요

애플빠 로써 대단히 관심이 갑니다. 

 

처음들어보는 6K 디스플레이로 밝기는 1600 니트

1,000,000:1의 명함 비,, 뭐 말이 필요 없네요 나도 이런 거 하나 있으면.... 하

 

저도 작업을 많이 하는 입장에서 지금까지 여러 가지 모니터들을 

많이 사용해 봤는데 모니터 화면 부분에서는 애플이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색 재현도 가장 정확했다고 할까요?

현재는 27인치 2560 x 1440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지만

이전에 32인치 같은 해상도도 듀얼을 사용했을 때는 좌측 끝에서 우측 끝까지

눈이 움직이는 반경이 너무 크다 보니 사실 피로가 빨리 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 아니라는 생각을 합니다.

요즘은 2D 작업이 많은 관계로 

 

 

27인치 모니터 2개를 이렇게 하나는 가로로 하나는 세로로 놓고 쓰는데요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적응이 되고 나니 세로로 긴

웹페이지를 보기에 훨씬 좋아졌다고 할까요?

모니터에 회전 기능이 있다면 웹페이지 전용으로

이렇게 한번 적응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요 ㅎㅎ

조만간 모니터 하나더 추가해볼까 생각을 하고 있긴 한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추가하게 된다면 

 

 

요렇게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추후에 정말 이렇게 세팅하게 된다면

사용기 한번 올리도록 할께요^^

 

 

Apple 사의 Pro Display XDR는 32인치에 6K 디스플레이

그리고 괴물 같은 성능으로 27인치 듀얼 모니터보다는 

하나로 충분히 모든 작업을 해소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32인치에 레니타 Retina 6K 라요 하...

 

그리고 언제나 진리인 디자인 부분

 

 

 

모니터 뒷부분이 보시는 봐와 같이 예사롭지 않은 패턴들이 채워져 있는데 

스타일과 발열을 모두 고려한 디자인인 듯합니다.

알루미늄 가공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한 가지 모니터의 높낮이 조절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 

힌지 부분을 꼽을 수 있겠는데 상하좌우 회전 가지 가능하네요 

기존 모니터들의 틀을 깼다고 할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

스탠더드 글라스 6,499,000원

Nano-texture 글래스 7,899,000

 

상상도 못 할 가격이네요 하... 넘사벽

그래도 필요하다면 투자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 같은 사람은 하루 10시간 이상 모니터를 쳐다보고 있으니

어찌 보면 더 비싼 자동차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한다고 할 수 있겠죠?

 

이 포스트는 애플사의 Pro Display XDR를 처음 접해보고 

느낀 점을 짧게 작성해 봤습니다.

 

조금 더 공부해서 상세한 얘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윙글러 였구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