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인터넷 + 디자인/리뷰

가성비 최고 LG전자 32인치 2560 x 1440 QHD IPS 모니터

by 윙글러 2020.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모니터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엘지 전자의 모니터(32 QK500)를 1년째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지금까지는 27인치 QHD(2560x1440)의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했었는 요 

 

사실 저 해상도를 사용하면 글자가 조금 작다는 느낌을 받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해상도에 인치를 한 단계 업 시키면 글자가 커지니까

조금 낫지 않을까 해서도 그렇고 이 제품의 경우 IPS 패널에 디자인도 괜찮은듯하고 

가격도 30만 원 초반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전 직접 제품을 확인한 적은 없지만

그래도 엘지전자라는 브랜드를 믿기 때문에 주문을 했습니다.

 

 

 

 

이렇게 제품이 도착을 했어요 

기존의 27인치에 비해 확실이 사이즈가 크네요
W724.3 x D 219.9 x H519.2 mm입니다. 듀얼이니까 

2대 연결해서 놓으면 거의 1450mm가 되겠네요 엄청 크군요

 

 

 

 

박스를 오픈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티로폼 등으로 정확하게 완충을 확실히 한 듯해요

 

 

 

이렇게 첫 번째 스티로폼을 걷어내니까 

은박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는 모니터가 보이네요 두근두근^^

 

 

 

책상이 1800mm짜리인데 모니터 하나를 놓으니 반을 차지할 만큼 크네요

 

 

 

이렇게 모니터를 덜어내고 마지막 스티로폼을 걷어내니

다리 부분과 매뉴얼 케이블까지 구성품이 다 나오는데요 

 

바로 이제 조립을 했습니다. 

조립은 어렵지 않게 가능하더군요 따로 설명을 안 해도 

누구나 조립이 가능할 정도로 쉬워요

 

 

 

자 이렇게 하나를 조립하고 인증숏

디자인이 사진보다 더 좋은 듯합니다 깔끔하고 베젤이 그렇게 넓지 않아서

듀얼로 세팅을 했을 때 크게 거슬리지 않을 것 같네요 

 

 

 

워~  이렇게 뒷모습도 예쁩니다. 

한 10년 전의 모니터들과는 디자인적인 면이 많이 좋아졌고 

모니터의 뒷모습도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보통 상담을 하는 창구나

은행 같은 곳도 손님들이 모니터의 뒤판을 보게 되니 뒤판의 디자인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 결합을 위해서 눕혀봤는데요

 

 

 

 

 

뒤판은 이렇게 생겼고 여러 가지 정보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뒷부분에 입력 포트를 보면 

HDMI가 2개 DP가 1개 mDP가 1개 이렇게 되어있고 

헤드폰 포트도 하나가 준비되어있네요

 

 

이 정도 확인하였고 HDMI 케이블을 결합해 줬고요 

나머지 하나도 모두 조립을 하고 책상에 올려 봤는데요

 

 

 

짜잔~ 이렇게 세팅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책상이 큰 편인데 작아 보이는 건 뭔가요

 

 

 

컴 본체를 치우고 이렇게 정리를 마쳤습니다. 

위 사진은 맥북(13인치)인데 본체 윈도 설치할 때 작업이 필요해서 함께 촬영을 했는데요

사이즈 차이가 보이시죠? 좌측 끝에서 우측 끝까지 145cm 정도 되네요 어마어마하네요

 

여기까지가 7개월 전이였는데요

그동안 쓰면서 느낀 점은 화면이 넓어 확실히 글자도 크게 표시되고 

작업 시 수월한 부분이 많습니다. 글자가 작으면 자꾸 가까이 보게 되어 목이 아프다던가 앉은 자세가 

불편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이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그런 부분은 없어졌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가까이 보지는 않다고 했지만 모니터를 가까이에서 보기에는

눈이 움직이는 반경이 너무 커져서 피로할 수 이겠더라고요

수개월 사용해보니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HDMI 케이블로 연결을 해놨지만 
DP케이블로 연결하는 게 화질면에서 더 좋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이며

가격 대비 성능은 매우 좋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점은 디자인적인 면인데요

블랙계열이 많은 모니터에 흰색을 적용해놨기 때문에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고 할까요?

예쁜옷을 입고 외출할때의 느낌처럼 기분이가 좋습니다^^

 

 

 

나름데로 느낌점을 풀어봤는데 

혹시나 이글을 읽고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답을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좋았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